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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0. 5. 23. 06:03
* 모멘텀 이펙트란 특정 상황에서 우수한 유기적 성장을 이루고, 이것이 또 다른 성장으로 이어져서 연속적인 효과를 가져오는것을 의미함
- 모멘텀 이펙트를 이끄는 기업은 소비자가 사지 않고는 견딜 수 없는 '위력적인 제안(파워 오퍼:Power Offer)'를 제공하는 특징이 있음
- 이는 단순히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차원을 넘어 소비자가 미처 알지 못했던 욕구까지 찾아서 충족시키는 것을 의마함

* 모멘텀 이펙트는 소비자의 내면적 욕구를 찾아 충족시키는 설계의 과정과 소비자의 강한 만족, 충성, 연대로 이어지는 실행을 통해 이루어짐
- 소비자가 원하는 절대적 가치를 찾아서 '위력적인 제안'을 하기 위해서는 사무실 밖의 현장에서 느끼는 탐험의 과정이 요구됨
-소비자의 예상보다 높은 만족을 형성한 후 반복적으로 구매하는 충성, 소비자가 직접 행동하는 연대로 발전시키면서 모멘텀 이펙트를 실현

모멘텀 이펙트의 실행 사례
- 스카이프(Skepe)
광고비 지출이 없는 인터넷 전화회사 '스카이프는 10초안에 프로그램 다운로드 후 바로 사용가능한 서비시를 제공함.
이후 고객 스스로 서비스의 신속함과 편리함을 홍보한 결과 입소문을 듣고 가입한 사용자가 95%에 달함
- HSBC
HSBC의 온라인 은행'퍼스트 다이렉트'는 고객의 대기 시간이 없이 24시간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
서비스 2년만에 온,오프라인 통틀어 영국에서 고객 추천을 가장 많이 받는 은행이 되어 이후 1위를 놓치지 않고 있음
- 애플
애플은 심플한 디자인과 간단한 사용 방법으로 소비자의 욕구를 이끌고 유사한 형태의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
애플 제품에 열광하는 고객층이 형성되고 최초의 성공을 계속 이용하면서 연속적인 성장을 이끌고 있음

- 현대경제연구원